โป ์ด์ ๊ธ์์ ์์ฑํ ๊ธ์ ์ฐ์ฅ์ ์ ๋๋ค.
[Unity] ๋งํ์ UI ์ ์ฉํ๊ณ ๋ํ์ฐฝ ๊ตฌํํ๊ธฐ(Astro Cat) <- (Click!)
1. ์ฒซ๋ฒ์งธ ๋งํ์ ์ ํด๋ฆญํ๋ฉด ๋๋ฒ์งธ ๋งํ์ ์ผ๋ก ๋์ด๊ฐ๋ค.
2. ๋๋ฒ์งธ ๋งํ์ ์ ํด๋ฆญํ๋ฉด ํด๋น ๋งํ์ ์ด ์ฌ๋ผ์ง๊ณ ์ฉ์ด ์ค ์์ดํ ์ด ๋ํ๋๋ค.
3. ์ฉ์ด ์ค ์์ดํ ์ Player๊ฐ Getํ๋ฉด ์ธ ๋ฒ์งธ ๋งํ์ ์ด ๋ํ๋๋ค.
์ด์ ์ธ ๋ฒ์งธ ์กฐ๊ฑด์ ์ถฉ์กฑ์์ผ๋ณด์!
์ฐ์ ์์ดํ ์ ๋ง๋ค์ด์ค์ผํ๋ค.
์ง์
์์ดํ ์ ์ค์นํ๋ ๋ฐฉ๋ฒ์ ๋ณด์ asset prefab์ ๊ฐ์ ธ๋ค๊ฐ ์ฐ๋ฉด ๊ธ๋ฐฉ์ด์ง๋ง
์์ดํ ์ด ๊ทธ ์๋ฆฌ ๊ทธ๋~๋ก ์์ผ๋ฉด ๋๋ฌด ์ฌ์ฌํ์ง ์์๊ฐ?!
์์ดํ ์ด๋ผ๋ฉด ๋น๊ธ๋น๊ธ ๋์๊ฐ๊ธฐ๋ํ๊ณ ๋น๋ ๋์ผํ๋ ๊ฒ
๊ทธ๋ฌ๋ฏ๋ก ๋ณด์ object์ Light > Point Light๋ก ํฌ์ธํธ ๋น์ ์ค๋ค.
๋น์ ์๊น, range, intensity ๋ฅผ ํตํด ์ํ๋ ๋๋ก object์ ํฌ์ธํธ ๋น์ ์ค ์ ์๋ค.
ํ์คํ ๊ฐ์กฐ๊ฐ ๋๋ค.
์์ดํ ์ ์ด์ ํผ์์๋ ๋น๊ธ๋น๊ธ ๋์๊ฐ๊ฒ ํด๋ณด์.
์์ดํ object์ object๋ฅผ ๋น๊ธ๋น๊ธ ๋๋ฆฌ๋ ์ฝ๋๋ฅผ ์์ฑํด์ฃผ๋ฉด ๋๋ค. (๋น์ฐํ ๋ง ํ๊ธฐ)
public bool isAnimated = false;
public bool isRotating = false;
public Vector3 rotationAngle;
public float rotationSpeed;
void Update () {
if(isAnimated){
if(isRotating)
{
transform.Rotate(rotationAngle * rotationSpeed * Time.deltaTime);
}
}
}
๋๋ ค๋๋ ค~
๊ทธ๋ผ ์ด์ ์์ ์ญ์ทจํ๊ณ ์ถ์
์์ญํ ์์ฑ!
์์ดํ ๋จน๋๊ฑด ์งฑ ์ฝ๋ค.
์ถฉ๋์ฒ๋ฆฌ๋ฅผ ์ด์ฉํ์ฌ ๊ตฌํํด์ฃผ๋ฉด ๋๋ค.
์ฐธ๊ณ : [Unity] ์ค๋ธ์ ํธ ๊ฐ ์ถฉ๋ ์ฒ๋ฆฌ <- (Click!)
Player๊ฐ ์์ดํ object์ ์ถฉ๋ํ๋ฉด ์์ดํ ์ด ์๋ณด์ด๊ฒ ํด์ฃผ๋ฉด ๋๋ค ใ ใ
'๐ฎ Unity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[Unity] Timer UI ๊ตฌํํ๊ธฐ (0) | 2021.07.12 |
---|---|
[Unity] ๋ง์ฐ์ค๋ก ์ค๋ธ์ ํธ ํด๋ฆญ ์ ์ธ์ํ๊ธฐ (0) | 2021.07.10 |
[Unity] ๋งํ์ UI ์ ์ฉํ๊ณ ๋ํ์ฐฝ ๊ตฌํํ๊ธฐ (0) | 2021.06.26 |
[Unity] Player ๋ฐฉํฅํค๋ก ์์ง์ด๊ธฐ / Animation ์ค์ (0) | 2021.06.22 |
[Unity] Update() (0) | 2021.05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