์ถฉ๋ ์ด๋ฒคํธ ๋ฉ์๋
OnCollision ๊ณ์ด: ์ผ๋ฐ ์ถฉ๋
์ผ๋ฐ์ ์ธ ์ฝ๋ผ์ด๋๋ฅผ ๊ฐ์ง ๋ ๊ฒ์ ์ค๋ธ์ ํธ๊ฐ ์ถฉ๋ํ ๋ ์๋์ผ๋ก ์คํ.
์ถฉ๋ํ ๋ ์ฝ๋ผ์ด๋๋ ์๋ก ํต๊ณผํ์ง ์๊ณ ๋ฐ์ด๋.
- OnCollsionEnter(Collision collsion): ์ถฉ๋ํ ์๊ฐ
- OnCollisionStay(Collision collision): ์ถฉ๋ํ๋ ๋์
- OnCollisionExit(Collision collision): ์ถฉ๋ํ๋ค๊ฐ ๋ถ๋ฆฌ๋๋ ์๊ฐ
OnTrigger ๊ณ์ด: ํธ๋ฆฌ๊ฑฐ ์ถฉ๋
์ถฉ๋ํ ๋ ๊ฒ์ ์ค๋ธ์ ํธ์ ์ฝ๋ผ์ด๋ ์ค ์ต์ ํ๋๊ฐ ํธ๋ฆฌ๊ฑฐ ์ฝ๋ผ์ด๋๋ผ๋ฉด ์๋์ผ๋ก ์คํ
์ด ๊ฒฝ์ฐ ๋ ๊ฒ์ ์ค๋ธ์ ํธ๊ฐ ์ถฉ๋ํ์ ๋ ์๋ก ๊ทธ๋๋ก ํต๊ณผ
- OnTriggerEnter(Collider collsion): ์ถฉ๋ํ ์๊ฐ
- OnTriggerStay(Collider collision): ์ถฉ๋ํ๋ ๋์
- OnTriggerExit(Collider collision): ์ถฉ๋ํ๋ค๊ฐ ๋ถ๋ฆฌ๋๋ ์๊ฐ
'๐ฎ Unity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[Unity] Player ๋ฐฉํฅํค๋ก ์์ง์ด๊ธฐ / Animation ์ค์ (0) | 2021.06.22 |
---|---|
[Unity] Update() (0) | 2021.05.01 |
[Unity] Rigidbody์ AddForce()์ velocity (0) | 2021.04.30 |
[Unity] ์ฌ์ฉ์ ์ ๋ ฅ ๊ฐ์ง (0) | 2021.04.30 |
[Unity] C# ํด๋์ค์ ์ค๋ธ์ ํธ (2) | 2021.04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