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stro Cat์์ ๊ตฌํํ ๋ฏธ๋ก๊ฒ์์ ๊ท์น์ด ํน์ ์๊ฐ ์์ ๋ฏธ๋ก๋ฅผ ํ์ถํ๋ ๊ฒ์ด์๊ธฐ์
ํ์ด๋จธ ๊ตฌํ์ด ํ์ํ๋ค.
UI > Canvas ๋ก ์บ๋ฒ์ค UI๋ฅผ ์ถ๊ฐํ๊ณ ๊ทธ ์์ ํ์ด๋จธ๊ฐ ๋ Text UI๋ฅผ ์ถ๊ฐํ๋ค.
time ๋ณ์๋ก ์๊ฐ์ ์ด ๋จ์๋ก ๋ฐ๊ณ , Time.deltaTime์ ์ด์ฉํด
ํ์ค์ 1์ด๊ฐ ์ค์ด๋ค ๋๋ง๋ค ํ์ด๋จธ์ 1์ด๊ฐ ์ค์ด๋ค ์ ์๋๋ก ์ค๊ณํ๋ค.
์ด ์ฝ๋๋ฅผ ๊ตฌํํ ๋ ์ฃผ์ํ ์ ์ ์๊ฐ ๋จ์๊ฐ 60์ด๋ผ๋ ์ !
๊ทธ๋ฆฌ๊ณ -(์์) ์๊ฐ์ ์์ผ๋ ๊ทธ ์ ๋ ์ ์ํด์ผํ๋ค.
public Text[] timeText;
public Text gameOverText;
float time = 120; // ์ ํ ์๊ฐ 120์ด
int min, sec;
void Start()
{
//์ ํ ์๊ฐ 02:00
timeText[0].text = "02";
timeText[1].text = "00";
}
void Update()
{
time -= Time.deltaTime;
timeValue = 0;
min = (int)time / 60;
sec = ((int)time - min * 60) % 60;
if (min <= 0 && sec <= 0)
{
timeText[0].text = 0.ToString();
timeText[1].text = 0.ToString();
}
else {
if (sec >= 60)
{
min += 1;
sec -= 60;
}
else
{
timeText[0].text = min.ToString();
timeText[1].text = sec.ToString();
}
}
}
โป ์ฃผ์ํ ์ : ์ ์ฝ๋์์ timeText๋ฅผ ๋ฐฐ์ด๋ก ๋ฐ์์ฃผ์๊ธฐ ๋๋ฌธ์
์คํฌ๋ฆฝํธ๋ฅผ ํ ๋นํ ์ค๋ธ์ ํธ์ ์ธ์คํํฐ ์ฐฝ์์ Time Text์ ์ฌ์ด์ฆ๋ฅผ ์ ํด์ฃผ์ด์ผํ๋ค.
๋ชจ๋ ์ ๋ํฐ๋ก ๋ณธ์ธ๋ง์ ์ง๋๊ฐ์ง ํ์ด๋จธ๋ฅผ ๊ฐ๋ฐํด๋ณด์ธ์~! (์๋ฌด๋ง)
'๐ฎ Unity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[Unity] ๋ง์ฐ์ค๋ก ์ค๋ธ์ ํธ ํด๋ฆญ ์ ์ธ์ํ๊ธฐ (0) | 2021.07.10 |
---|---|
[Unity] ์์ดํ ๊ตฌํํ๊ธฐ (0) | 2021.07.05 |
[Unity] ๋งํ์ UI ์ ์ฉํ๊ณ ๋ํ์ฐฝ ๊ตฌํํ๊ธฐ (0) | 2021.06.26 |
[Unity] Player ๋ฐฉํฅํค๋ก ์์ง์ด๊ธฐ / Animation ์ค์ (0) | 2021.06.22 |
[Unity] Update() (0) | 2021.05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