ํด๋์ค
์ถ์ํ ํ ๋์๊ณผ ๊ด๋ จ๋ ์ฝ๋(๋ณ์์ ๋ฉ์๋)๋ฅผ ๋ฌถ๋ ํ
ํด๋์ค์ ํ๋ = ํด๋์ค์ ๋ฉค๋ฒ ์ค์์ ๋ณ์
์ค๋ธ์ ํธ
- ์๋ณธ ํด๋์ค์์ ์ฌ๋ฌ ๊ฐ์ ์ค๋ธ์ ํธ ์์ฑ ๊ฐ๋ฅ
- ์ค๋ธ์ ํธ๋ ์๋ก ๋ ๋ฆฝ์ ์ด๋ฉฐ ๊ตฌ๋ณ ๊ฐ๋ฅ
์ฐธ์กฐ(reference) ํ์
- C#์์ ํด๋์ค๋ก ๋ง๋ ๋ณ์๋ ์ฐธ์กฐ ํ์
- ์ฐธ์กฐ ํ์ ์ ๋ณ์๋ ์ค์ฒดํ ๋ ์ค๋ธ์ ํธ๊ฐ ์๋
- ์ฐธ์กฐ ํ์ ์ ๋ณ์๋ฅผ ์ ์ธํ๋ ๊ฒ๋ง์ผ๋ก๋ ์ค๋ธ์ ํธ๊ฐ ์์ฑ๋์ง ์๊ธฐ ๋๋ฌธ์ new๋ฅผ ์ฌ์ฉํด ์ค๋ธ์ ํธ๋ฅผ ๊ฐ๋ณ์ ์ผ๋ก ์์ฑ
- ์ฐธ์กฐ ํ์ ์ ' ํ ์ฌ๋์ ์ฌ๋ฌ ๊ฐ์ ๋ณ๋ช ์ผ๋ก ๋ถ๋ฅด๋ ์ํฉ'์ ๋ง๋ค ์ ์์.
- ์ฆ, ์ค๋ธ์ ํธ๋ ํ๋์ง๋ง ๊ทธ๊ฒ์ ์ฌ๋ฌ ๊ฐ์ ์ฐธ์กฐ ๋ณ์๊ฐ ๋์์ ๊ฐ๋ฆฌํฌ ์ ์์.
๊ฐ(value) ํ์
- float, int, string ๋ฑ์ C# ๋ด์ฅ๋ณ์๋ ์ฐธ์กฐ๋ก ๋์ X
- ๊ฐ ํ์ ์ ๋ณ์๋ ํด๋น ๋ณ์ ๊ณต๊ฐ์ ๊ฐ ์์ฒด๋ฅผ ์ ์ฅ
๋ณ์๋ก ์ปดํฌ๋ํธ ์ฌ์ฉํ๊ธฐ
๋ณ์๋ก Rigidbody ์ปดํฌ๋ํธ๋ฅผ ์ฌ์ฉํ๋ ์์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Jumper : MonoBehaviour
{
public Rigidbody myRigidbody;
void Start()
{
myRigidbody.AddForce(0,500,0);
}
}
Cube ์ค๋ธ์ ํธ์ Rigidbody Component๋ฅผ ์ถ๊ฐํ๊ณ ,
Jumper ์คํฌ๋ฆฝํธ์ ๋ณ์ myRigidbody์ Cube ์ค๋ธ์ ํธ์ ์ถ๊ฐํ Rigidbody ์ปดํฌ๋ํธ๋ฅผ ์ถ๊ฐํด์ค๋ค.
'๐ฎ Unity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[Unity] Rigidbody์ AddForce()์ velocity (0) | 2021.04.30 |
---|---|
[Unity] ์ฌ์ฉ์ ์ ๋ ฅ ๊ฐ์ง (0) | 2021.04.30 |
[Unity] C# ์์๊ณผ ์ปดํฌ๋ํธ ํจํด (0) | 2021.04.30 |
[Unity] ๋ฌผ์ฒด ์์ง์ด๊ธฐ (0) | 2021.03.18 |
[Unity] ๋ฌผ์ฒด ํ์ ์์ (0) | 2021.03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