โป 2D์ 3D ์ปดํฌ๋ํธ๋ฅผ ๋ฃ๊ฑฐ๋ 3D์ 2D ์ปดํฌ๋ํธ๋ฅผ ๋ฃ์ผ๋ฉด ์๋์ด ์๋๋ค.
1. ์๋ ฅ์ ๋ฐ๊พธ์ด ๋ฌผ์ฒด ์์ง์ด๊ธฐ
Rigidbody rigid;
void Start()
{
rigid = GetComponent<Rigidbody>();
rigid.velocity = Vector3.right; // ์ค๋ฅธ์ชฝ์ผ๋ก ์๋ ฅ์ ๋ฐ์
}
public class MyBall : MonoBehaviour
{
Rigidbody rigid;
void Start()
{
rigid = GetComponent<Rigidbody>();
}
void FixedUpdate()
{
rigid.velocity = new Vector3(2, 4, 3); // ๋ฒกํฐ๋ฅผ ์์ฑํ์ฌ ์๋ ฅ ์ง์ ๊ฐ๋ฅ
}
}
- velocity: ํ์ฌ ์ด๋ ์๋
โป RigidBody ๊ด๋ จ ์ฝ๋๋ FixedUpdate()์ ์์ฑํ๋ ๊ฒ์ ๊ถ์ฅํ๋ค.
2. ํ์ ๊ฐํด์ ๋ฌผ์ฒด ์์ง์ด๊ธฐ
public class MyBall : MonoBehaviour
{
Rigidbody rigid;
void Start()
{
rigid = GetComponent<Rigidbody>();
}
void FixedUpdate()
{
if(Input.GetButtonDown("Jump")){
rigid.AddForce(Vector3.up * 50,ForceMode.Impulse); // ์บ๋ฆญํฐ ์ ํ
}
}
}
- AddForce(Vec): Vec์ ๋ฐฉํฅ๊ณผ ํฌ๊ธฐ๋ก ํ์ ์ค.
- ForceMode: ํ์ ์ฃผ๋ ๋ฐฉ์ (๊ฐ์, ๋ฌด๊ฒ ๋ฐ์)
โป Rigidbody > Mass์ ์ํฅ์ ๋ฐ์
โป Jump ๋ฒํผ์ ๋ฌด์์ผ๋ก ์ค์ ํด๋์๋์ง ๋ชจ๋ฅผ ๋, Edit(ํธ์ง) - ProjectSettings(ํ๋ก์ ํธ ์ค์ ) - Input Manager - Jump ์ ํ์ธ ๊ฐ๋ฅ
'๐ฎ Unity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[Unity] C# ํด๋์ค์ ์ค๋ธ์ ํธ (2) | 2021.04.30 |
---|---|
[Unity] C# ์์๊ณผ ์ปดํฌ๋ํธ ํจํด (0) | 2021.04.30 |
[Unity] ๋ฌผ์ฒด ํ์ ์์ (0) | 2021.03.05 |
[Unity] ๋ฌผ๋ฆฌ ์ฌ์ง ๋ง๋ค๊ธฐ (0) | 2021.03.05 |
[Unity] ๋ฌผ์ฒด์ ์ฌ์ง ๋ง๋ค์ด์ฃผ๊ธฐ (0) | 2021.03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