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Material: ๋ฌผ์ฒด์ ํ๋ฉด ์ฌ์ง์ ๊ฒฐ์ ํ๋ ์ปดํฌ๋ํธ
- Material > Metalic: ๊ธ์ ์ฌ์ง ์์น
- Material > Smoothness: ๋น ๋ฐ์ฌ ์์น
์ง์ ๊ทธ๋ฆฐ ๊ทธ๋ฆผ์ด๋ ์๋ ์๋ ๊ทธ๋ฆผ์ Assets ํด๋์ ๋ฃ์ด ๋ฌผ์ฒด์ ์ฌ์ง์ ๋ฃ์ด์ค ์๋ ์๋ค.
(์ง์ ๋ฌผ์ฒด ์์ ๋ฃ์ด์ฃผ๊ฑฐ๋ Material > Albedo ์ผ์ชฝ์ ์์ ์ ์ฌ๊ฐํ ์๋ฆฌ์ ๋ฃ์ด์ฃผ๋ฉด ์ ์ฉ ๊ฐ๋ฅ)
- Material > Tiling: ํ ์ค์ณ ๋ฐ๋ณต ํ์ผ ๊ฐ์
- Material > Emission: ํ ์ค์ณ ๋ฐ๊ด(๋ฐ๊ธฐ) ์กฐ์ (๋น์ด ๋ฌผ๋ฆฌ์ ์ผ๋ก ๋์ค๋ ๊ฒ์ X Only ์ฌ์ง ๋๋, ๋น์ ๋ด์ฃผ๋ ๊ฑด Light ๋ฐ๋ก ์์)
๋ฌผ์ฒด ํฌ๋ช ๋ ์กฐ์ ํ๋ ๋ฐฉ๋ฒ
- Rendering Mode > Transparent ์ ํ ํ, Albedo ์์ Alpha ๊ฐ ์กฐ์
'๐ฎ Unity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[Unity] C# ์์๊ณผ ์ปดํฌ๋ํธ ํจํด (0) | 2021.04.30 |
---|---|
[Unity] ๋ฌผ์ฒด ์์ง์ด๊ธฐ (0) | 2021.03.18 |
[Unity] ๋ฌผ์ฒด ํ์ ์์ (0) | 2021.03.05 |
[Unity] ๋ฌผ๋ฆฌ ์ฌ์ง ๋ง๋ค๊ธฐ (0) | 2021.03.05 |
[Unity] Rigidbody Component / Collider Component (0) | 2021.03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