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Rigidbody Component]
- Add Component를 눌러 Rigidbody Component(물리 효과를 받기 위한 컴포넌트)를 추가한다.
-> 물체가 중력의 영향을 받게 된다.
※ 이 때 Sphere Collider를 제거한 경우, 중력의 영향을 받긴하지만 다른 물체와의 충돌은 이뤄지지 않기에 구가 평면을 통과해버린다.
- RigidBody > Mass 수치가 높을 수록 충돌이 무거워진다.
- RigidBody > Use Gravity로 중력을 받는지를 결정한다.
- RigidBody > Is Kinematic 을 체크 시 외부 물리 효과를 무시한다. (다른 물체와의 충돌이 일어나도 아무 일 X)
→ 움직이는 장애물을 만들 때 유용함
[Sphere Collider]
- Sphere Collider > Radius(반지름)의 크기를 바꾸면 충돌 영역이 바뀐다.
* Collider: 물리효과를 받기 위한 컴포넌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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